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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불교의 연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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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법에 대한 이러한 說明(설명) 에서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특징 가운데 하나는 인도철학 후기 학파들의 이성론적 연기설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형이상학적 가정들이 여기서는 배제되어 있…(drop)





첫 번째는 연기법의 객관성을 강조한 것으로, 이는 실제 우파니샤드 전통하에서 變化(변화)와 인과를 단지 언어적 차원, 즉 이름의 문제라고 보고, 이를 ...

첫 번째는 연기법의 객관성을 강조한 것으로, 이는 실제 우파니샤드 전통하에서 변화와 인과를 단지 언어적 차원, 즉 이름의 문제라고 보고, 이를 ... , 초기 불교의 연기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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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두 번째와 세 번째 특징인 필연성과 불변성은, 이러한 연기법에는 그 예외가 있을 수 없으며 항상 규칙적인 면을 강조하는 것이다.

첫 번째는 연기법의 객관성을 강조한 것으로, 이는 실제 우파니샤드 전통하에서 변화와 인과를 단지 언어적 차원, 즉 이름의 문제라고 보고, 이를 객관적 구체성이 없는 허구하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논박하기 위한 것이었다. 인과의 네 번째 특징인 조건성은, 절대 결정론에 함축되어 있는 무조건적인 필연성과 무인설에서 주장하는 무조건적 임의성 등의 양극 단을 피하고 있다는 점에서 지극히 중요하다. 따라서 인과는 연기의 동의어로도 사용되었다. 어떤 일련의 조건들이 완전히 다른 어떤 것이 아닌 결과만을 생각한다는 사실은 바로 연기법의 기본적인 가정들 가운데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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